이번에는 전자책 단말기를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제품인데 최신버전이 출시 되면서 독서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희속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장점과 단점 그리고 전자책을 이용하면 좋은 점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자책 단말기로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트랜드이겠지요. 가장 최신 상품이며 사실 아날로그 책이 가장 가시성이나 책을 읽기 전의 마음 가짐 등 여러면에서 볼 때 좋긴 하지만 편리함이 추구되고 가격적인 매리트를 생각한다면 전자책도 한번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전자책을 쓰게 된 이유 아날로그 책의 단점을 한번 짚어보도록하겠습니다.
1) 두손으로 책을 계속 보고 있으면 피로도가 높아져서 한손으로 보고 싶은데 무게가 무거워서 한손으로 책을 보기가 힘이 듭니다. 그리고 책을 여러권 들고 다니기도 어렵지요. 이동중에도 보기가 힘들고 누워서 보기도 불편합니다. 대부분 팔이 아파서 스르륵 잠이 들 겁니다.
2) 지하철이나 외부에서 책을 보고 싶어서 보고 있는데 책의 표지가 다 보이니 조금 민망할 때도 있지요 만화책을 보고 싶을 때도 있는데 만화를 보고 있기가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왠지 좀 불편하지요
3) 아날로그 책은 직접 가서 구입을 하거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배송이 오는 형식입니다. 시간이 좀 걸리니 내가 지금 당장 보고 싶은 책을 볼 수가 없지요. 그리고 혹시 품절이라도 되면 또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4) 아날로그 책이 전자책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전자책은 이벤트나 여러 쿠폰을 통해 할인도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종이보다 가격이 30%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절약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장점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는 전자책의 장점이 될수도 있겠네요
1) 일단 책의 가격이 저렴합니다. 물론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구입할려면 19만원 정도 단말기 가격이 들어가지만 그래도 나중을 위해서라도 투자라는 개념으로 구입을 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2) 내가 책을 보고싶을때 구매해서 바로 볼 수 있고요 여러가지 많은 양의 책을 들고 다닐 수도 있지요 물론 만화책도요..나이들어서 만화책을 들고 다닐 수가 없지요
3) 가볍습니다.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는 250g으로 요즘 나오는 핸드폰보다 조금 무겁네요
4)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는 태블릿에 비해 최저 밝기가 엄청 낮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눈에 부담없이 책을 볼 수있습니다. 물론 어두운 환경에서는 책을 보지않는 걸 권유드립니다. 그리고 다양한 색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5)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도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만의 장점입니다. 하루 한시간 본다는 가정하에 2주정도 배터리가 가고 하루 종일 봐도 3일 정도는 거뜬히 갑니다.
6) 태블릿에 비해 여러가지 방해요소가 없습니다. 오로지 책을 보는 기능 밖에 없기때문에 완전히 책에 집중할 수가 있지요 태블릿은 좀 보다가 카톡도 확인하고 유튜브도 좀 보고 검색도 하다가 이러면 책을 볼 수가 없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아날로그 단점이 곧 장점이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고요. 그럼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의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디북스에 없는 책이 가끔 있습니다. 타사 브랜드에는 전자책이 나와있는데 리디북스에는 없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경우는 어둠의 방법으로....
2) 태블릿보다 확실히 느립니다. 그리고 흑백으로만 되어 있어서 칼라로 된 책은 컬러확인이 불가능하겠네요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사용법
-한 손가락으로 화면을 쓸어올리면 화면 밝기가 밝아지고 내리면 밝기가 어두워집니다.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쓸어올리면 색온도가 변화 됩니다.
-오른쪽에 두개의 버튼으로 책넘기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화면을 터치하면 책넘기가 됩니다.
-왼쪽에 있는 하나의 버튼을 한번 누르면 터치 잠금모드입니다. 길게 누르면 옵션설정화면이 나옵니다.(최근에 새로 출시 된 모델은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만의 향상 된 기능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는 전작에 비해 향상 된 부분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어 멀리서도 책넘기기가 가능하고 음성책을 구매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22% 책넘기기 속도도 향상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편리한 전자책이지만 아직도 아날로그 감성 책이 주는 편안함을 따라가기는 어려운거 같네요 저는 집에 책장을 두기가 귀찮아서 그냥 전자책을 보는 편이지만 가끔은 그래도 종이책을 구매해서 보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