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 - 경제

미국주식 사는 법

미국주식 사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오히려 미국주식 사는 법 보다 미국주식 사는 이유가 중요한대
애플 스타벅스 마이크로 소프트 등 실생활에서 투자로 연결하실 수 있는 회사들이 바로 미국 회사
니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한국 회사들을 보다는 미국회사들이 접근성이 훨씬 더 좋다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계좌개설??

계좌는 은행에서 만드셔도 되고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가능합니다
각 증권사 마다 땡땡 증권 계좌개설,예를 들어  하나 금융투자 계좌개설 이런 식으로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있습니다
앱을 설치 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증권사 마다 요즘 유튜브 채널 들이 굉장히 많이 개설을 해 놨습니다. 
유튜브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3분에서 5분 정도만 시청하시면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고 계좌개설 하시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환전??

우리나라 돈으로 미국 주식을 살 수 없으니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합니다. 
환전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환전이 가능하고요 앱을 보시면 환전 탭에서 내가 지금 현재 가능한 금액이 나옵니다 그리고 어느 나라 돈으로 바꿀 것인지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매수 매도

어떤 증권사는 국내주식 계좌와 해외주식 계좌를 따로 만드는 곳도 있지만 요즘은 계좌들이 통합되는 추세이며 한국주식 거래하는 계좌에서도 동일하게 해외주식도 매수 매도가 가능 하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매수매도하는 앱들은 대부분의 회사들이 해외주식 용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있습니다.  따로 설치를 해야 되고 앞서서 계좌 개설을 했으면 본인의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 입금을하시면 됩니다.

만약 오후 4시에 환전을 하고 매수하기를 버튼을 누르면 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지금은 매매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미국 시장은 썸머타임 적용 기준으로해서 한국시간으로 밤 10시 반에 개장 하고 새벽 5시에 문을 닫습니다.  
그러면 나는 새 나라의 어린이기 때문에 일찍자고 일찍이 일어나서 못하겠다 라고 포기를 할까요??
바로 예약 매수 또는 예약 매도를 선택을 하셔서 가지고 내가 원하는 단가에 수량과 단가를 넣고 예약 매수를 하게 되면 그 가격이 됐을 때 체결이 되고 그 가격이 오지 않았을 때는 체결에 안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 법 상한가? 하한가?

우리나라 같은 경우엔 왜 상한가와 하한가 폭이 있지만 미국 주식은 상한가 룰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에 있었던 루이싱커피 같은 경우에는 하루아침에 84% 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두려울 수도 있다 라고 생각을 하는데 덩치가 굉장히 큰 공룡 이기 때문에 민첩하게 움직일 못합니다. 그 말인 즉슨 변동성이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는 말입니다. 

미국이 제일 처음에 NYSE 뉴욕증권거래소 그 뒤에 NASDAQ 거래소가 생겼고 뉴욕증권거래소 같은 경우에는 예전 금광캐던 그 시절부터 상장을 해온 종목들이 굉장히 역사가 오래된 회사들이 상장했고 나스닥 같은 경우에는 지금 핫한 회사들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같은 회사들을 나스닥에 상장을 합니다

 

 

미국 시장의 실적 발표??

회사가 여전히 잘 돌아가고 있는지 당연히 확인을 해야 되는 것이지요  보통은 한국 시장 같은 경우에는 컨퍼런스콜을 하긴 합니다. 그리고 실적 자료들을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식으로 우리 소비자들한테 까지 흘러 들어오데 미국 같은 경우에는 ir 홈페이지, Investor Relations 홈페이지가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그 페이지를 통해서 CEO나 CFO의 코멘터리를 매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적 발표 일자 같은 경우에는 각종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 Earning Date라고 나옵니다.

그 날짜에 맞춰서 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은 얼마만큼의 영업실적을 냈는지에 대해서 계속해서 팔로우 업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사는 법 실시간 시세?

미국 같은 경우에 우리가 증권사 어플로 시세를 확인하면 15분 지연시세가 나타나지요 이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야후 파이낸스는 관심종목을 설정해서 즐겨찾기를 해 놓으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인베스팅닷컴같은 경우는 전 세계의 지수를 확인하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좀 더 빠르게 뉴스를 받아 보고 싶다면 불룸버그나 로이터 검색에 대한 로그를 남겨 놓으면 푸쉬가 계속적으로 옵니다.

 

미국시장 전망

모든 주식이 그렇듯이 퍼펙트한 타이밍은 없습니다. 완벽하게 저점 완벽하게 고점을 맞추기는 굉장히 힘듭니다.  타이밍을 맞추기 보다는 지금 현재 시장 상황에 잘 대응을 해 나가는게 중요합니다.

스타벅스 처럼 결국에는 날이 따뜻해지고 이 지금 현대 바이러스 상태가 좀 완화되고 경제활동을 다시 시작하면 3분기 4분기 실적은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회사들의 좀 관심을 가져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낙폭이 컷던 서비스 업종들이 제일 먼저 반등을 할거 같습니다. 루이싱커피가 빠른 속도로 망가져 버렸는데 중국 시장에서의 마켓 쉐어 스타 벅스 입장에서 굉장히 좀 용이해 졌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달려 주지 않을까 합니다. 

 


그간 평소에 늘 소비를 하고 있던 것들인데 지금 전염병 사태 때문에  다시 완화가 되면 매출이 다시 회복될 수 있는 이런 회사들을 좀 눈여겨 보면 지금 많이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이렇게 얘기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금 조심하셔야 될 게 반등이 올 때는 1,2,3,4 등이 다 같이 오르지 않습니다. 그 섹터에서 가장 헤드가 되는 종목들을 우선적으로 초이스를 하시는게 수익률을 좀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미국 주식 사는 법과 주식하는 법 간단한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에는 정답은 없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과한 욕심은 폭망의 지름길입니다. 
모두모두 성투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