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conomy - 경제

상테크

요즘 유행하는 상테크는 상품권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상테크라고 합니다. 

 

상테크는 상품권을 사고 그것을 가지고 다시 현금화하는 방식을 기본으로 하는데요 그렇다면 상품권으로 재테크를 왜,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상테크의 개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알고있듯이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전월실적에 따라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원 실적이라하면 이전 달 일정한 기간안에 할부를 제외한 그 금액합계 예를 들어 30만원 이상 사용시 캐쉬백 5000원을 지급하는 등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캐쉬백으로 주는 곳도 있고 통신비나 인터넷 공과금을 할인해 주는 카드,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지급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바로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 상품권을 사고 위의 혜택을 받은 다음에 상품권은 다시 현금화하는 것이지요 그러면 쓸데없이 상품권을 쓸 필요도 없고 카드사의 혜택만 받는 것을 상테크를  하는 이유 입니다. 

 

 

상테크 하는 방법

위 개념을 다시 정리하자면 
상품권 구매 -> 카드사 전월실적 충족 -> 상품권 포인트화 -> 포인트 현금화 ->카드사 혜택 받기

 

 



상테크는 바로 이런 개념인 것이지요 방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이렇게 간단하지많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바로 수수료가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수료와 적립율을 잘 따져 보고 해야 손해가 가지 않겠지요

 



상품권의 현금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합니다. 
-G마켓, 옥션등에서 북앤라이프 (9만900원), 해피머니(9만 1200원)으로 10만원권을 구입합니다. 

2.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다시 충전합니다.
-10만원 포인트로 전환할 때 수수료 8% 참감되어 포인트는 9만2000원이 생깁니다.

3. 포인트를 계좌로 환불 
-환불시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북앤라이프 10만원권을 이용하면 차익이 1100원이 생깁니다.
북앤라이프 10만원 상품권을 9만 900원으로 구입했고 10만원권을 다시 현금으로 8%의 수수료를 빼고 9만 2000원으로 받았으니 1100원의 이익금이 생겼습니다.  또한 카드사 혜택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예시를 든 것으로 현재는 시세가 바껴서 되지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저렇게 하면 차익도 생기고 카드사혜택도 챙길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상테크는 위의방법이 제일 간단한 방법이나 실제로는 더 복잡하고 각 쇼핑몰마다 결제가능한 카드와 수수료율 그리고 혜택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하셔야합니다. 잘만 활요하면 정말 좋은 혜택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카드 항공 마일리지는 정말 좋지요. 그리고 요즘 상테크는 거의 차익은 얻기 어렵지만 카드사혜택만으로도 굉장히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투자금 0원에 포인트나 마일리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깐요. 

 


현재 유튜브에 상테크라고 치면 상당히 많은 신상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검색한번 하시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테크는 작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요즘은 막힌 카드가 많아서 최신 정보가 중요합니다. 

'온라인 폐지 줍기' 라는 상테크 한번 도전해 보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