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CER - 축구

아디다스 프레데터 20 유출샷

 곧 있으면 출시 될 아디다스 프로데터 2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번에 출시 될 아이다스 프레데터 20 시리즈는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미리 사진으로 한번 만나 보시죠.

 

 시리즈

 기존에 아디다스 프레데터 19의 시리즈들은 살펴보면 19+ 19.1 19.3 19.3TF 19.4TF 등으로 나눠서 출시가 이루어졌는데 아디다스 프레데터 20 시리즈 또한 20+ 20.1 20.3 등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 시리즈 별로 특징을 살펴보면 20+는 발목칼라가 기존과 같이 포함 되고 끈 없는 버전으로 출시 되며 20.1은 끈이 포함 되고 발목카라가 적용된 버전과 발목카라가 없는 로우컷 버전 두가지가 출시 됩니다. 각 명칭은 알 수 없으나 발목카라의 불편함을 느낀 선수들이 많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고 나이키머큐리얼 처럼 두가지 버전을 출시함으로 다양한 유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의 런칭 색상은 검정색과 빨간색의 조화에 아디다스 문양을 깔끔하게 넣은 색상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실패가 없는 색상인 검빨조합이죠 강력한 색상 돌기가 자신감이 넘치는 듯합니다.

 

 

 실착 사진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은 이미 많은 선수들이 검증을 거치고 테스트를 거쳐 출시 됩니다. 주로 착용하는 선수들은 폴포그바, 메수트 외질, 델리 알리, 이반 라키티치, 아론 램지 등입니다. 메인 모델은 폴 포그바인데 이번에는 누가 메인 모델이 될 지 궁금하네요. 요즘 폴포그바가 부상 후에 폼이 떨어진 거 같아요. 착용샷을 보니 사고 싶은 충동이 드네요. 

 

 스터드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은 기존 19에 비해 스터드의 변화가 보입니다. 컨트롤 프레임에서 분리형으로 축구화의 무게를 줄이면서 요즘 대세인 분리형 스터드로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스터드 중간중간에 보시면 구멍을 뚫어서 1g이라도 무게를 줄이려는 노력이 보이네요 20+와 20.1은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네요.

 

 

 어퍼

 어퍼를 보시면 완전히 전작과 비교해 완전 다른 어퍼를 적용했습니다. 많은 돌기들을 촘촘히 박아서 마찰력을 극대화 함으로 공이 발에 착 달라붙으면서 반발력을 더 극대화 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인스탭과 인사이드 부분에 넓게 분포했네요.

 

 

 힐카운터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은 외장형 힐카운터를 예전버전과 같이 적용했으며 뒤꿈치 쪽에서 푹신한 쿠셔닝을 적용했습니다. 인솔은 확인 할 수가 없으나 부스트 폼이 그대로 적용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총평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은 전작인 19 시리즈에 비해 여러가지 기능들은 바뀌면서 디자인은 큰 틀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저 돌기부분이 얼마나 큰 터치감을 가져올지 궁금하면 얼마나 더 가벼워졌는지도 궁금합니다. 다들 총알 장전하시고 곧 출시 될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을 기다려봅시다.